어마어마한 페이스북의 ‘연결’ 파워

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오늘 아침에 페이스북에 중앙선데이 칼럼 하나를 소개했다가 흥미로운 경험을 했다. 나름 글에 공감을 해서 인상적인 부분을 인용해서 가볍게 페이스북 담벼락에 썼다. 가볍게 공유했을뿐인데 내 예상과는 달리 반응이 뜨거운 편이었다. 15시간이 지난 지금 Like도 꽤 많이 나왔고 공유도 많이 되었다.

Screen Shot 2014-07-13 at 11.01.37 PM

뭐 여기서 끝나면 그럴 수도 있다. 그런데 살짝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했다. 김명호님이 댓글에서 조 맥퍼슨 본인의 페북아이디를 언급하면서 소환(?)하는 바람에 중앙 칼럼글을 쓴 본인이 댓글을 달면서 끼여든 것이다.(추후 업데이트한 부분입니다.)

Screen Shot 2014-07-14 at 8.30.48 AM

앞에 있었던 런던 비비고에 대한 댓글에 칼럼의 저자인 조 맥퍼슨이 나타나서 직접 답을 한 것이다. 그래서 반가와서 나도 한마디했다. 그가 글에서 소개한 테이스트오브런던 행사에서 한국음식을 소개한 셰프 기지 얼스킨을 인터넷으로 찾아봤는데 그녀가 마치 패션모델과 같은 외모의 소유자였다고 썼다. (처음에 요리사가 아니고 오드리 햅번을 닮은 모델인줄로 착각했다.)

그랬더니 지구 반대쪽 런던에 있는 기지 얼스킨을 조 맥퍼슨이 ‘소환’했다. 그러자 기지 얼스킨도 댓글을 하나 남겼다.

내가 아침에 읽은 신문칼럼의 저자와 그 칼럼에 사례로 나오는 영국의 요리사가 순식간 페이스북을 통해서 내 담벼락에 등장해서…

View original post 200 more words

Advertisements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